제 목 쿠킹클래스2탄 <폐장튼튼! 마늘돈가스>
글쓴이 제주생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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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일 2020-04-28 15:13:39

쿠킹클래스 2탄 <폐장 튼튼! 마늘돈가스>

코로나19로 인해 너무 많이 변해버린 일상들..
그 흐름으로 4월에 예정되어 있었던 쿠킹클래스를 못 하게 되어
아쉬움을 달래보고자 동영상을 만들었어요

물품활동팀원들이 모여 돈가스를 만들고 부팀장이 촬영을 했답니다.
돈가스가 건강레시피는 아니지만 우리 아이들 입을 즐겁게 해주는 간편요리^^
여기에 콜레스테롤과 잡맛을 잡아주는 마늘, 폐장에 이로운 마늘을 넣어주면
몸도 좋아하고 입도 즐거운 요리로 재탄생 !
(양파나 생강도 괜찮아요 무엇이든 활용해 보셔요 식탁이 달라져요)

여기서 잠깐 !!!

마늘은
강한 냄새를 제외하고는 100가지 이로움이 있다고 하여 일해백리(一害百利)
국내만이 아닌 해외에서도 여러 임상으로 최고의 건강식품이라는 건 모두 아는 진리!

마늘은
생으로 먹기보다 익혀 먹으면 항암효과가 2배로 up!

마늘은
몸 속 중금속 배출, 혈관 속 콜레스테롤 배출 good!

마늘은
체력이 떨어졌을 때 소화력이 떨어졌을 때
변비로 힘들 때 스트레스 받았을 때 그 효과가 좋아
노화를 예방해주니 참 훌륭하죵!


◈ 조리 방법 ◈

1. 끓는 물에 삶기

끓는 물에서 삶는 동안 발암물질 생성을 억제 하는
S-알리시스테인 증가!
100℃ 이상에서 15분에서 60분 정도 삶으면
마늘의 항암성분을 생마늘로 먹을때보다 더 풍부하게
섭취할 수 있습니다.
밑국물 낼 때 넣은 마늘! 버리지 말고 챙겨드세요!


2. 마늘 기름에 볶기

기름 속에서 가열하면
암 억제 작용이 강한 아릴설파이드류 증가!
다진마늘을 기름에 볶아도 항암성분이 더 풍부해집니다.
기름에 볶으면 알싸한 맛은 날아가고 특유의 마늘향이
음식의 감칠맛을 더해주니 1석 2조!
다진마늘을 100℃이하에서 1~2분 정도 볶는것이
효과적이라고 합니다.


동영상이 첨부가 되지 않아 레시피를 올립니다

*재료

등심 600g, 다진 마늘 100g, 유정란 2개, 건식빵가루 200g, 통밀가루 약간

1. 돈가스용 등심을 두번 눌러 달라고 하고 준비한다.

2. 등심에 다진 마늘을 앞,뒤 골고루 바른다.

3. 통밀가루- 유정란- 건식빵가루 순서대로 바른다.
 빵가루는 체중을 실어 꾹꾹 눌러주면 굽거나 튀길 때 잘 떨어지지 않는다. 

끝!
소금없이도 맛있는 돈가스~
* 후추는 열을 가하면 발암물질이 생기니 쓰지 않는 게 좋아요

모든 요리에 후추는 요리가 완성되고 뿌려 먹는 것이 좋습니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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